구원의 영원한 보증은 성경적인가? 한번 받은 구원을 잃어버릴 수도 있는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자신들의 구세주로 알게 되는 때, 그들은 그들의 영원한 구원을 보장하시는 하나님과 관계를 맺게 됩니다. 유다서 24은 공표합니다: “능히 너희를 보호하사 거침이 없게 하시고 너희로 그 영광 앞에 흠이 없이 즐거움으로 서게 하실 자.” 하나님의 능력은 믿는 자가 넘어지지 않게 붙드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임재하심 앞으로 우리를 바치는 것은 우리가 아니라 하나님께 달려있습니다. 우리의(구원에 대한)영원한 보장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키신 결과이지, 우리가 우리의 구원을 관리한 결과가 아닙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공표하셨습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저희를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요한복음 10:28-29). 예수님과 하나님 두 분 모두 우리를 그분들의 손 안에 꽉 붙잡고 계십니다. 어느 누가 우리를 하나님 아버지와 아들, 두 분의 움켜쥠으로부터 분리할 수 있겠습니까?
에베소서 4:30은 믿는 자들이 “구속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다고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믿는 자들에게 구원의 영원한 보장이 없다면, 인치심은 실제로 구속 때까지가 아닌, 오직 죄를 짓고 배교할 때까지, 아니면 불신할 때까지만 유효할 것입니다. 요한복음 3:15-16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누구든지 “영생을 가질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합니다. 사람이 영생을 약속 받고는, 다시 빼앗긴다면, 그것은 처음부터 “영원한” 것이 결코 아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원한 보장이 사실이 아니라면, 성경에 나와 있는 영생의 약속들은 잘못된 것일 겁니다.
영생의 보장에 관한 가장 강력한 논증은 로마서 8:38-39입니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우리의 구원에 대한 영원한 보장은 하나님의 구원하신 자들에 대한 사랑에 근거합니다. 우리 구원의 영원한 보장은 그리스도에 의해 이미 값이 치러진 것이고, 하나님에 의해 약속 된 것이며, 성령님에 의해 인치심을 받은 것입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