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받은 구원은 영윈한가? 기독교인이 구원을 잃어버릴 수도 있는가?
사람이 한 번 구원을 받으면 영원히 구원받은 것일까요?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자신들의 구세주로 알게 될 때, 영원히 안전하게 그들의 구원을 보장하시는 하나님과 관계를 맺게 됩니다. 성경의 많은 구절들은 이 사실을 표명합니다. (a) 로마서 8:30은 표명합니다: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이 구절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선택하신 순간부터, 우리가 천국에서 그분의 임재하심 안에 영화롭게 된 것이나 다름이 없다고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믿는 자들이 언젠가 영화롭게 되는 것을 아무 것도 막을 수 없는데, 이는 하나님께서 천국에서 그렇게 되는 것을 이미 목적하셨기 때문입니다. 한번 사람이 의롭게 되면, 그의 구원은 보장됩니다. 천국에서 이미 영화롭게 된 것처럼 안전합니다.
(b) 바울은 로마서 8:33-34에서 두 가지 중요한 질문들을 합니다: “누가 능히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을 송사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누가 하나님께 선택 받은 사람들을 고소할 것입니까? 아무도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간구 자이시기 때문입니다. 누가 우리를 정죄하겠습니까? 아무도 못할 것입니다. 우리를 위해 죽으셨던 분, 그리스도께서 만이 정죄하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구세주로서 간구자와 심판자가 되시는 그리스도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3. 믿는 자들은 그들이 믿을 때 거듭납니다(다시 태어남)(요한복음 3:3; 디도서 3:5). 기독교인이 구원을 잃는다면, “다시 태어나지 않았어야” 됩니다. 성경은 새로운 탄생이 박탈 될 수 있다는 증거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d) 성령님께서는 모든 믿는 자들 안에 거하고(요한복음 14:17; 로마서 8:9) 모든 믿는 자들을 그리스도의 몸으로 만드는 세례를 주십니다(고린도전서 12:13). 믿는 자가 다시 구원받지 못하게 된다면, 성령님께서 그에게 “거하지 않으시고” 그는 그리스도의 몸으로부터 떨어져 나가야 됩니다.
(e) 요한복음 3:15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을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당신이 그리스도를 오늘 믿고 영생을 얻었는데, 내일 그것을 잃는다면, 그것은 전혀 “영원한” 것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당신의 구원을 잃는다면 성경에 있는 영생에 대한 약속들은 잘못된 것이 됩니다. (f) 가장 결정적인 주장으로 성경 자체가 이를 가장 잘 말씀하고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로마서 8:38-39). 당신을 구원하셨던 하나님과 당신을 지켜주실 하나님은 동일하신 분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한번 구원은 영원합니다. 우리의 구원은 가장 확실하게 영원히 보장됩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