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수면설”이란 사람이 사망한 후 부활과 최종 심판이 있을 때까지 그 사람의 영혼이 ‘잔다’는 믿음입니다. 영혼수면설은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성경이 죽음과 관련하여 사람을 ‘잠자는’ 것으로 묘사할 때(눅 8:52; 고전 15:6), 그것은 문자 …
지옥에서 형벌의 수준이 다르다는 개념은 주로 단테 알리기에리(Dante Alighieri)가 1308년에서 1321년 사이에 쓴 ‘신곡’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 시에서 로마 시인 버질은 지옥의 9개의 원을 통해 단테를 인도합니다. 동그라미는 동심원이며 사악함은 …
하늘(천국)에 여러 층이 있다는 것을 말하는 가장 가까운 성경구절은 고린도후서 12장 2절입니다.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사람을 아노니 그는 십사 년 전에 셋째 하늘에 이끌려 간 자라 (그가 몸 …
천국은 진짜로 존재하는 장소입니다. 성경은 천국이 하나님의 보좌라고 말합니다(사 66:1; 행 7:48-49; 마 5:34-35). 예수께서 부활하신 후 이 땅에서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다음 “하늘로 올려지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습니다”(막 16:19; 행 7:55-56). …
성경에 묘사된 천국은 실제 장소입니다. “하늘”이라는 단어는 신약에서만 276번 발견됩니다. 성경은 세 개의 하늘을 언급합니다. 사도 바울은 “셋째 하늘에 이끌려 갔지만” 그는 거기에서 경험한 것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고후 12:1-9). 만일 셋째 …
이 문제는 하나님의 본성, 사람의 본성, 죄의 본성에 대한 불완전한 이해를 가진 많은 사람들을 불편하게 합니다. 타락한 죄 많은 인간들에게 하나님의 본성에 대한 개념은 파악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친절하고 …
많은 사람들이 천국이 실제로 어떻게 생겼느냐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1장과 22장은 우리에게 새 하늘과 새 땅의 자세한 그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종말의 사건들 이후에, 지금의 하늘과 땅은 허물어 …
많은 사람들이 자기들이 천국에 도착하여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그들보다 먼저 죽은 모든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영원 속에서, 우리들의 친구들과 가족들을 보고, 알고, 그들과 함께할 넉넉한 …
로마서 14:10-12d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다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리라…모든 혀가 하나님께 자백하리라.” 고린도후서 5:10은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
사람들이 훨씬 더 높은 비율로 지옥의 존재를 믿는 것보다 천국의 존재를 믿는다는 것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성경에 따르면, 지옥은 천국이 존재하는 것처럼 실제로 존재합니다. 믿지 않는 자들은 죽음 이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