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하늘과 새 땅이란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이 천국이 실제로 어떻게 생겼느냐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1장과 22장은 우리에게 새 하늘과 새 땅의 자세한 그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종말의 사건들 이후에, 지금의 하늘과 땅은 허물어 질 것이고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믿는 자들이 영원히 거할 장소는 새 땅일 것입니다. 새 땅은 우리가 영원히 살게 될 “천국”입니다. 바로 이 새 땅에 새로운 예루살렘, 천국의 도시가 자리할 것입니다. 이 새로운 땅 위에 진주로 된 문들과 금으로 된 길들이 자리하게 될 것입니다.
천국(새 땅)은 우리가 영광스럽게 된 육체를 가지고 거하게 될 물리적인 장소입니다.(고린도전서 15:35-58). “구름에 둘러싸인” 천국의 개념은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천국 주위의 공중을 떠다니게 될 것”이라는 것 또한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믿는 자들이 경험하게 될 천국은 우리가 거하게 될 새롭고 완전한 행성일 것입니다. 새 땅은 죄, 악함, 질병, 고통, 그리고 죽음으로부터 자유로울 것입니다. 그것은 지금의 지구와 비슷하든지, 아니면 아마 지금 우리가 사는 지구가 죄의 저주가 없게 재 창조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새 하늘은 어떻습니까? 고대인의 사고에서는, “천국”은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영역뿐만 아니라, 하늘과 우주를 지칭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요한계시록 21:1이 새 하늘을 지칭할 때, 그것은 온 우주(새 땅, 새 하늘, 새 우주)가 창조되어 질것을 가리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물리적이든 영적이든, 우주 안의 모든 것들은 “새롭게 시작”할 기회를 가지며, 하나님의 천국 역시 재 창조될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가 영원한 새 하늘에 접근할 수 있을까요? 가능하지만,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천국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구체화 되기를 기원합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