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1월

성경은 원시인, 선사시대의 인간, 네안데르탈인에 관해 무엇을 말하는가?

성경은 “원시인”이나 “네안데르탈인”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으며, 성경에 따르면 “선사시대” 사람들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선사시대(先史時代)”라는 단어는 “역사를 기록하기 이전의 시대”을 의미합니다. 선사시대를 옹호하는 자들은 성경의 기록은 단지 조작이라고 전제합니다. 그 이유는 …

21 1월

창조론은 과학적인가?

창조론의 타당성에 관한 논란이 굉장히 많습니다. 창조론은 “우주와 생물체는 진화론과 같은 자연적 과정보다는 성경의 기록대로 하나님의 구체적인 창조의 행위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믿음”으로 정의됩니다. 창조 과학은 종종 세속 공동체에 의해 묵살되고 …

21 1월

영혼수면설에 관해 성경은 무엇을 말하는가

“영혼수면설”이란 사람이 사망한 후 부활과 최종 심판이 있을 때까지 그 사람의 영혼이 ‘잔다’는 믿음입니다. 영혼수면설은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성경이 죽음과 관련하여 사람을 ‘잠자는’ 것으로 묘사할 때(눅 8:52; 고전 15:6), 그것은 문자 …

21 1월

지옥의 형벌은 여러 단계로 나누어져 있는가?

지옥에서 형벌의 수준이 다르다는 개념은 주로 단테 알리기에리(Dante Alighieri)가 1308년에서 1321년 사이에 쓴 ‘신곡’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 시에서 로마 시인 버질은 지옥의 9개의 원을 통해 단테를 인도합니다. 동그라미는 동심원이며 사악함은 …

21 1월

천국은 정말 존재하는가?

천국은 진짜로 존재하는 장소입니다. 성경은 천국이 하나님의 보좌라고 말합니다(사 66:1; 행 7:48-49; 마 5:34-35). 예수께서 부활하신 후 이 땅에서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다음 “하늘로 올려지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습니다”(막 16:19; 행 7:55-56). …

21 1월

천국은 어떤 곳인가?

성경에 묘사된 천국은 실제 장소입니다. “하늘”이라는 단어는 신약에서만 276번 발견됩니다. 성경은 세 개의 하늘을 언급합니다. 사도 바울은 “셋째 하늘에 이끌려 갔지만” 그는 거기에서 경험한 것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고후 12:1-9). 만일 셋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