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사랑
고린도전서 13:4-7에 요약된 바에 따르면 사도 바울이 가르친 참되고 성경적인 사랑을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다. 이엇을 소개하고서 바울은 “사랑은 언제까지나 떨어지지 아니라되”라고 약속한다(13:8).
“사랑은 오래 참는다.” 어떤 상황에서든 최악의 행동이라도 보복하지 않고 참는다.
“사라은 온유하다.” 다른 사람의 삶에서 자신이 쓸모 있게 되는 길을 적극적으로 부지런히 찾는다.
“사랑은 시기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게 주어진 존경과 명예를 기뻐한다.
“사랑은 자랑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을 배제하고 자신에게 관심을 돌리려고 하지 않는다.
“사랑은 교만하지 않는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중요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사랑은 무례히 행하지 않는다.” 라른 사람이 불경건한 행동을 하도록 만들지 않는다.
“사랑은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않는다.” 타인 지향적이 된다.
“사랑은 성내지 않는다.” 자신과 다른 사람의 어려운 문제를 분노로 해결하려고 하지 않는다.
“사랑은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치러야 할 대가를 장부에 기록해 두지 않는다.
“사랑은 불의를 기뻐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의 불의한 행동을 기뻐하거나 그런 행위를 따라 하지 않는다.
“사랑은 진리와 함께 기뻐한다.” 다른 사람의 생활에서 진리가 지배할 때 큰 기쁨을 얻는다.
“사랑은 모든 것을 참는다.” 다른 사람의 허물에 대해 대중 앞에서 침묵을 지킨다.
“사랑은 모든 것을 믿는다.” 다른 사람에 대해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신뢰를 표현한다.
“사랑은 모든 것을 바란다.” 다른 사람이 현재는 불완전해도 앞으로 승리할 것을 확실히 기대한다.
“사랑은 모든 것을 견딘다.” 관계를 파괴하며는 사탄의 모든 공격을 끝까지 견딘다.
-존 맥아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