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인류를 창조하신 목적은 무엇인가?
“하나님이 왜 우리를 창조 하셨습니까?”에 대한 짧은 대답은 “그분의 기쁨을 위해서”입니다. 계시록 4장 11절은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고 말합니다. 골로새서 1장 16절은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라고 핵심을 반복합니다.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창조되었다는 것은 인간이 하나님을 재미있게 해 주거나 오락적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지어졌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나님은 창조적인 존재이시기에 창조의 즐거움을 누리십니다. 하나님은 인격적인 존재이시기에 다른 존재들과 진정한 관계를 갖게 될 때 즐거워하십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지어졌기 때문에(창 1:27)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고 경배하고 섬기고 그분과 교제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람을 창조하신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은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으십니다. 과거의 모든 영원 속에서 그분은 외로움을 느끼지 않으셨습니다. 따라서 “친구”를 찾으신 것도 아닙니다.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시는데, 이는 우리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결코 존재하지 않았다면, 하나님은 여전히 하나님으로서 변함이 없으신 존재이실 것입니다(말 3:6). “스스로 존재하시는 그분”(출 3:14)은 자신의 영원한 존재에 대해 결코 불만족을 느끼신 때가 없었습니다. 그분이 우주를 만드셨을 때,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하셨고, 하나님은 완전하시기 때문에, 그분의 행함은 완전했습니다.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창 1:31).
또한 하나님은 자신과 동등한 “동료” 또는 존재를 창조하지 않으셨습니다. 논리적으로 그분은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만일 하나님이 동등한 능력과 지식과 완전성을 가진 또 다른 존재를 창조하셨다면, 두 신이 존재하게 될 것인데, 그렇다면 단순한 그 이유 때문에 그분은 참되신 한 분 하나님이 되실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그 외에는 다른 신이 없도다”(신 4:35). 하나님에 의해 피조된 것은 필연적으로 하나님보다 부족해야 합니다. 지어진 것은 결코 그것을 지은 존재와 같거나 더 뛰어날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완전한 주권과 거룩함을 인정할 때 우리는 사람을 취하여 그에게 “영광과 존귀로” 관 씌우시고(시 8:5) 그를 “친구”라고 부르려고(요 15:14-15) 낮아지신 그분으로 인하여 놀라게 됩니다. 왜 하나님은 우리를 창조하셨습니까? 하나님은 자신의 기쁨을 위해 우리를 창조하셨고 이에 우리는 그분의 피조물로서 그분을 알아가는 즐거움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