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ORS:

  • 16

    TODAY

  • 315

    YESTERDAY

  • 2,679

    MAX

  • 330,179

    TOTAL

Suppor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복음제시

기독교로 회심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왜 기독교로 개종하는 것을 고려해야 하는가?

  • 2018-01-15
  • incharity
  • 339
  • 0

그리스 도시 빌립보의 한 남자는 바울과 실라에게 매우 비슷한 질문을 하였습니다. 우리는 이 남자에 대해 최소한 세 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는 간수였고, 이교도였으며, 그리고 매우 절실했습니다. 바울이 그를 저지했을 때 그는 막 자살하기 직전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그는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얻으리이까?”(사도행전 16:30)라고 물었습니다.

그가 그 질문을 했다는 사실은 자신에 대한 구원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는 자신에 대해서 오직 죽음만을 생각했고,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가 바울과 실라에게 물어보았다는 사실은 그들이 대답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음을 보여줍니다.

대답은 신속하고 간단하게 나옵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얻으리라”(31절). 이 대목은 계속되어 어떻게 그 남자가 믿고 개종되었는지도 보여줍니다. 그의 삶은 그날 이후부터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남자의 개종은 믿음(“믿으라”)에 근거했다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그는 예수님만을 신뢰해야 했고 다른 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는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고(“주님”) 성서를 완성하신 구세주(“그리스도”)이심을 믿었습니다. 그의 믿음은 또한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신 것과 다시 사셨음을 포함하였는데, 이는 바울과 실라가 전파하고 있었던 메시지였기 때문입니다(참조 로마서 10:9-10, 고린도전서 15:1-4).

“개종”한다는 것은 말 그대로 “돌리다”입니다. 우리가 한 방향을 향해 돌리면, 필연적으로 다른 무언가를 떠나게 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향하여 돌면, 죄로부터 떠나야 합니다. 성경은 죄를 떠나는 것을 “회개”, 예수님을 향해 도는 것을 “믿음”이라 부릅니다. 따라서 회개와 믿음은 상호보완적입니다. 회개와 믿음 둘 다 데살로니가전서 1:9에서 보여집니다.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기독교인은 기독교로의 진실한 개종의 결과로서 그 이전의 방식들과 거짓 종교에 속하는 모든 것들을 뒤에 남겨두고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기독교로 개종하기 위해 예수님께서 당신의 죄 때문에 죽으시고 다시 부활하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구원이 필요한 죄인이라는 사실에 대해 하나님께 동의해야 하고, 당신을 구원하기 위해 오로지 예수님만을 신뢰해야 합니다. 죄를 떠나 그리스도께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구원하고 새로운 피조물로 만들어주실 성령님을 보내줄 것을 약속하십니다.

진정한 형태의 기독교는 종교가 아닙니다. 성경에 따르면,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와의 관계입니다. 기독교는 십자가에서의 예수님의 희생을 믿고 신뢰하는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구원입니다.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은 다른 종교를 위해 어떤 종교를 떠난 것이 아닙니다. 기독교로 개종한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을 받는 것이고 예수 그리스도와의 개인적 관계를 시작하는 것이며, 이는 죄의 용서함과 죽음 뒤 영원한 천국에서의 영생을 가져다 줍니다.

이 글을 읽고 기독교로 개종하기를 원합니까? 당신의 답변이 긍정적이라면, 여기 하나님께 드릴 간단한 기도가 있습니다. 이 기도를 드리는 것만으로 당신이 구원받는 것은 아닙니다. 오직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만이 당신을 죄에서 구원할 수 있습니다. 이 기도는 단지 그분에 대한 당신의 믿음과 그분께서 당신을 구원해 주심에 대한 감사를 하나님께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하나님, 저는 당신께 죄를 범하였고 처벌받아 마땅하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가 받아야 마땅한 벌을 대신 받으셨고 그분을 믿음으로써 제가 용서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구원을 위해 오직 당신만을 믿습니다. 당신의 놀라우신 은혜와 용서의 결과로 영생의 선물을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아멘!”

-Got Questions Ministrie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