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ORS:

  • 160

    TODAY

  • 154

    YESTERDAY

  • 2,679

    MAX

  • 320,818

    TOTAL

Suppor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교리문답

[이단과 종교] 여호와의 증인들은 누구이며 무엇을 믿는가? 여호와의 증인은 기독교인가 아니면 이단인가?

  • 2018-01-15
  • incharity
  • 645
  • 0

오늘 날 여호와의 증인으로 알려진 종파는 1870년 펜실베니아에서 찰스 T. 러셀(Charles Taze Russell)이 인도하는 성경 공부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찰스 T. 러셀은 그의 모임을 "천년기 새벽 성경 연구"라 명명했습니다. 찰스 T. 러셀은 일련의 책자들을 쓰기 시작하였는데 그는 그 책자의 명칭을 "천년기 새벽"이라 칭하였고 그가 죽기 전까지 6권의 책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책들은 지금의 여호와의 증인이 믿고 있는 신학의 많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916년 러셀이 죽고 난 후, 그의 친구이자 후계자이며 판사였던 제이 에프 러더퍼드(J .F. Rutherford)는 "천년기 새벽" 책자 시리즈의 7 번째이자 마지막인 "종말을 고한 비밀(The Finished Mystery)"이라는 책을 1917년에 발간하였습니다. 워치타워 성서 책자 협회(The Watchtower Bible and Tract Society)는 1886년에 설립되었으며 곧 바로 "천년기 새벽(Millennial Dawn)"이라는 이름으로, 그들의 교리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하기 시작하는데 있어 전달자 역할을 하였습니다. 조직의 분열로 인해 1931년 "여호와의 증인들"이란 이름으로 변경되기 전까지는 이 집단은 "러셀교도(Russellites)"로 알려졌습니다. 분열 후 또 다른 집단은 "성경 연구생(Bible Students)"이란 이름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무엇을 믿는가? 예수님의 신성, 구원, 삼위일체, 성령, 그리고 구속과 같은 주제들에 대한 그들의 교리적 입장을 가까이서 면밀히 검토해 보면, 의심의 여지가 없이 이러한 주제들에 대한 기독교의 정통적 입장을 그들이 고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예수님께서 가장 높은 피조물인, 천사장 미카엘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이시라고 분명하게 선포하고 있는 많은 성경의 말씀들과 모순이 됩니다(요한복음 1:1, 14; 8:58; 10:30). 여호와의 증인은 구원이 믿음과, 선행들, 그리고 순종의 조합에 의해 얻어진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믿음을 통한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는다고 선포하고 있는 수 많은 성경의 말씀들과 모순이 됩니다 (요한복음 3:16; 에베소서 2:8-9; 디도서 3:5). 여호와의 증인은 예수님께서는 피조물이시고 성령님은 본질적으로 생명이 없는 힘이라고 믿으며 삼위일체를 거부합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그리스도의 대속(대신 하신 속죄)의 개념을 거부하고 대신에 몸값 이론(Ransom Theory)을 고수하는데, 이는 예수님의 죽음이 아담의 죄에 대한 몸값의 지불이라는 것입니다.

어떻게 여호와의 증인은 성경과 부합되지 않은 이러한 교리들을 정당화 할까요? 첫째, 그들은 교회가 여러 세기에 걸쳐 성경을 부패시켰다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들이 말하는 소위 신세계역본(New World Translation)이라는 이름으로 성경을 다시 번역하였습니다. 워치타워 성서 책자 협회(The Watchtower Bible and Tract Society)는 성경이 실제로 가르치는 사실 위에 기반을 두는 대신, 자신들의 거짓된 교리들에 성경을 맞추기 위해 성경의 본문을 바꾸었습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자신들의 교리들과 모순되는 성경 말씀들을 더욱 더 발견하면서, ‘신세계역본'도 수 많은 편집을 거치게 되었습니다.

파수대(The Watchtower)는 찰스 T. 러셀, 판사 요셉 프랭클린 루더포드, 그리고 그들의 계승자들이 주었던 원래의 가르침과 그것들로부터 확대된 가르침에 자신들의 믿음과 교리들의 근거를 둡니다. ‘워치타워 성서 책자 협회(The Watchtower Bible and Tract Society)’의 지도부는 이 이단 안에서 성경을 해석하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유일한 체재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성경의 말씀에 대해 지도부가 한 말은 마지막 결정으로 간주되며, 독자적인 생각은 강력하게 저지됩니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께 인정된 자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해야 하고,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멸하여 부끄러울 것이 없어야 한다는 바울의 권면에 상반됩니다. 디모데후서 2:15에서 볼 수 있는 이 권면은 하나님의 자녀들 각자가 매일 자신들이 배운 것이 하나님 말씀과 부합되는지를 비교하며 살펴 보았던 베뢰아 기독교인들과 같이 되라는 하나님으로부터의 분명한 지침입니다.

자신들의 소식을 전파하는데 있어 여호와의 증인들보다 더 충실한 종교적 집단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메시지는 왜곡, 속임, 그리고 거짓 교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복음의 진리와 하나님 말씀의 참된 가르침에 여호와 증인을 믿는 사람들의 눈을 뜨게 해 주실 것을 기원합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