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ORS:

  • 214

    TODAY

  • 371

    YESTERDAY

  • 2,679

    MAX

  • 328,702

    TOTAL

Suppor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교리문답

[창조] 지적설계론은 무엇인가?

  • 2018-01-15
  • incharity
  • 628
  • 0

지적설계론(Intelligent Design Theory)은 복잡하고, 정보가 풍부한 생물학적 구조들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지적인 원인들이 필요하며 이러한 원인들은 경험적으로 탐지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어떤 생물학적 특성들은 표준적인 다윈의 무작위-기회 라는 설명에 반대하는데, 이는 그것들이 설계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설계는 논리적으로 지적인 설계자를 필요로 하고, 설계의 외관은 설계자가 있다는 증거로 인용됩니다. 이 지적 설계론에는 세 가지 주요 논증들이 있습니다: 1) 더 이상 줄일 수 없는 복잡성, 2) 특정화된 복잡성 3) 인류 발생론의 원리.

더 이상 줄일 수 없는 복합성은 “...기본적인 기능에 기여하고 서로 잘 어우러지는 몇 개의 부분들로 이루어진 하나의 체계인데, 이 부분들 중 어느 하나라도 제거 되면 그 기능의 효과적 작용이 마비되는 체계”로 정의 됩니다. 간단히 말해, 생명이 작동하기 위해 상호 의존하며 얽혀 있는 부분들로 구성됩니다. 무작위적인 돌연변이는 새로운 부분의 성장에 대해 설명할 수는 있겠으나, 체계를 작동하는데 필요한 여러 부분들에 있어 동시에 발생하는 성장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인간의 눈은 분명히 유용한 체계입니다. 안구, 시신경, 그리고 시각 피질 없이, 무작위적으로 돌연변이가 된 불완전한 눈은 실제로 어던 종의 생존에 역효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자연 선택의 과정을 통해 제거될 것입니다. 눈의 모든 부분들이 갖춰지지 않고 동시에 제대로 작동이 안 된다면 눈은 유용한 체계가 되지 않습니다.

특정화된 복잡성은, 특정화 되고 복잡한 패턴들이 생물들에게서 발견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형태의 정보만이 그것들의 기원을 설명할 수 밖에 없다는 개념입니다. 특정화된 복잡성에 대한 논증은 복잡한 패턴들이 무작위적인 과정들을 통해 발달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합니다. 예를 들면, 100마리의 원숭이들과 100대의 컴퓨터들로 가득 찬 방에서는 결국 몇 가지 단어들이나, 아니면 아마 한 문장 정도가 만들어질 수는 있다 할지라도, 결코 세익스피어의 극본은 나올 수가 없습니다. 세익스피어의 극본보다 생물학적인 생명이 얼마나 훨씬 더 복잡합니까?

인류발생론의 원리는 세계와 우주가 지구에서의 생명을 감안하는 “미세 조정”을 한다는 것입니다. 지구의 공기 안에 있는 성분들의 비율이 조금만 변해도, 많은 종들이 매우 빠르게 사라질 것입니다. 만일 지구가 태양으로부터 몇 마일 더 가깝거나 멀다면, 많은 종들이 사라질 것입니다. 지구에서의 생명의 존재 및 발달을 위해서는 아주 많은 변수들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데, 이런 모든 변수들이 무작위적이고 조절되지 않은 사건들을 통해서 생성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지적 설계론은 지적인 원천(하나님이든, UFO이든 또는 그 외의 다른 것이든)을 밝히기 위한 가정은 하지 않지만, 지적 설계론의 이론가들의 거의 대부분은 유신론자들입니다. 그들은 생물학적 세계에 만연한 설계의 모습을 하나님께서 존재하신다는 증거로 봅니다. 그러나, 설계를 했다는 강력한 주장을 부인 할 수 없으나, 창조주 하나님을 인정하기 꺼려하는 몇 몇 무신론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이런 자료를 지구가 외계의 생명체들(외계인들) 중 일종의 주된 종족에 의해 육종되었다는 증거로 해석하려 합니다. 물론, 그들은 외계인들의 기원도 역시 설명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신뢰할 수 있는 아무런 답변도 없이 논쟁의 시작점으로 돌아갑니다.

지적 설계론은 성경에서 말하는 창조론이 아닙니다. 이 두 입장들 사이에는 중요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성경적 창조주의자들은 성경의 창조에 대한 이야기는 신빙성이 있고 사실이기 때문에 지구 상에서의 생명은 지적이신 분인하나님에 의해 설계되었다는 결론으로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는 그들은 이러한 결론을 지지해 주는 증거를 자연적 영역에 에서 찾습니다. 지적 설계론자들은 자연적 영역에서 시작하여 지구상의 생명은 지적인 분(누구든 간에)에 의해 설계되었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