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ORS:

  • 108

    TODAY

  • 188

    YESTERDAY

  • 2,679

    MAX

  • 320,954

    TOTAL

Suppor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교리문답

[창조] 노아의 홍수는 전지구적인가 아니면 지역적인가?

  • 2018-01-15
  • incharity
  • 716
  • 0

대홍수에 관한 성경 구절들은 홍수가 전 세계적인 것임을 분명히 합니다. 창세기 7:11은 말씀합니다: “육백 세 되던 해 이월 곧 그 달 십칠 일이라 그 날에 큰 깊음의 샘들이 터지며 하늘의 창들이 열려.” 창세기 1:6-7과 2:6은, 홍수가 나기 전의 환경이 오늘날 우리가 경험하는 것과는 매우 달랐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이 두 구절들과 또 다른 성경의 기술들에 근거해, 한때는 지구가 어떤 종류의 물로 된 덮개로 덮여 있었다는 합리적인 추측을 하게 됩니다. 이 덮개는 수증기로 된 것일 수도 있고, 또는 토성의 얼음으로 된 고리들과 비슷한 어떤 고리들로 구성되었을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이것이 땅 속의 물로 된 층과 더불어 땅 위에 방출되었고(창세기 2:6), 전 세계적인 대홍수를 가져왔을 것 같습니다.

대홍수의 정도를 보여주는 가장 명확한 구절들은 창세기 7:19-23입니다. 물에 대한 말씀입니다: “물이 땅에 더욱 창일하매 천하에 높은 산이 다 덮였더니 물이 불어서 십 오 규빗이 오르매 산들이 덮인지라 땅 위에 움직이는 생물이 다 죽었으니 곧 새와 육축과 들짐승과 땅에 기는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이라 육지에 있어 코로 생물의 기식을 호흡하는 것은 다 죽었더라 지면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시니 곧 사람과 짐승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라 이들은 땅에서 쓸어버림을 당하였으되 홀로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만 남았더라.”

위 구절들에, 우리는 “모든” 이라는 말이 반복해서 사용될 뿐만 아니라, “하늘 아래 있는 모든 높은 산이 덮였고”, “물이 불어서 십 오 규빗이 오르매 산들이 덮였고, 그리고 “땅 위에 움직이는 생물이 다 죽었으니 곧 새와 육축과 들짐승과 땅에 기는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이라”는 사실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런 서술들은 전 지구를 덮는 세계적인 홍수임을 분명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홍수가 지역적이었다면,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이동해서 동물들을 이주시키라고 그냥 말씀하지 않으시고 왜 굳이 방주를 지으라고 지시하셨겠습니까?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왜 노아에게 이 땅에서 발견되는 모든 다른 종류들의 육지 동물들을 가두기에 충분한 큰 방주를 지으라고 지시하셨겠습니까? 홍수가 전 세계적인 것이 아니었다면, 방주를 지을 필요도 없었을 것입니다.

베드로는 또한 베드로후서 3:6-7에서 이 노아 때의 홍수가 세계적이었음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로 말미암아 그 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 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이 구절들에서 베드로는 앞으로 올 “세계적인” 심판을 노아의 홍수와 비교하고 있고, 그 때 존재했던 세상이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더하여, 많은 성경 저자들은 전 세계적인 대홍수에 대한 역사적 진실성을 받아 들였습니다(이사야 54:9; 베드로전서 3:20; 베드로후서 2:5; 히브리서 11:7). 마지막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전 세계적인 홍수를 믿으셨고 자신께서 다시 오실 때 세상에 임할 멸망의 상징으로 삼으셨습니다(마태복음 24:37-39; 누가복음 17:26, 27).

전 세계적인 홍수와 같은 세계적인 재앙을 나타내는 성경 밖의 증거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든 대륙에서 발견된 거대한 화석 묘지들과 거대한 양의 식물이 갑자기 덮여져야만 형성되는 많은 양의 석탄 퇴적물들이 존재합니다. 바다에서나 발견될 수 있는 화석들이 전 세계에 걸쳐 산 꼭대기 위에서 발견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모든 지역의 문화들은 어떤 형태로든 홍수에 대한 전설을 담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사실들과 그 외 많은 것들이 전 세계적인 홍수였다는 증거입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