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ORS:

  • 268

    TODAY

  • 188

    YESTERDAY

  • 2,679

    MAX

  • 321,114

    TOTAL

Suppor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복음제시

예수님께서 구원하신다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 어떻게, 왜, 그리고 누구를 구원하는가?

  • 2018-01-15
  • incharity
  • 308
  • 0

“예수님께서 구원하신다”는 구호는 스티커 위, 행사 간판, 작은 현수막에 주로 쓰여지는 인기 있는 문구입니다. 슬프게도, “예수님이 구원하신다” 구절을 보고 그것이 뜻하는 것을 진정으로 완전하게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어마어마한 능력과 진리가 이 두 단어에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구원하신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누구십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수님을 약 이천 년 전에 이스라엘에 살았던 한 남자로 이해합니다. 사실상 세상의 모든 종교는 예수님을 좋은 교사 그리고/또는 선지자로 간주합니다. 이는 예수님에 대한 틀림없는 사실이기는 하지만, 예수님께서 진정으로 누구신지, 어떻게 그리고 왜 예수님께서 구원하시는지를 설명하지 못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인간의 형상을 하신 하나님이십니다(요한복음 1:1, 14).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이시고, 진정한 인간으로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요한일서 4:2).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하여 예수님 형상의 인간이 되셨습니다. 이는 다음의 질문으로 이어집니다. 왜 우리는 구원받아야 하는가?

예수님께서 구원하신다, 그러나 왜 우리는 구원받아야 합니까?
성경은 지금까지 살았던 모든 인간은 죄를 지었다고 선포합니다(전도서 7:20, 로마서 3:23). 죄를 짓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완전하고 거룩한 성품에 반하는 생각, 말, 또는 행위의 무언가를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죄 때문에,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마땅합니다(요한복음 3:18, 36). 하나님께서는 완벽하게 공의로우셔서, 죄와 악을 벌하심 없이 허용할 수 없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무한하고 영원하시기 때문에, 모든 죄는 궁극적으로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이기 때문에(시편 51:4), 오직 무한하고 영원한 처벌만이 합당한 것입니다. 영원한 죽음만이 죄에 대한 공의로운 처벌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구원을 받아야하는 이유입니다.

예수님께서 구원하신다, 그러나 어떻게 그분이 구원하십니까?
우리는 무한하신 하나님께 죄를 범했기 때문에, 유한한 사람(우리)이 우리 죄를 위해 무한한 시간 동안 대가를 지불하든지, 또는 무한한 사람(예수님)이 우리 죄를 위해 한번에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다른 선택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대신해 죽으심으로 우리를 구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만이 지불할 수 있는 무한하고 영원한 죄의 대가를 치르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희생하셨습니다(고린도후서 5:21, 요한일서 2:2). 예수님께서는 우리 죄의 당연한 결과인 끔찍하고 영원한 운명으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우리가 받아야 마땅할 형벌을 짊어지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향한 그 크신 사랑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그러나 우리 스스로는 지불할 수 없는 죄값을 치르면서, 자신의 삶을 내려놓으셨습니다(요한복음 15:13). 그리고서 자신의 죽음의 희생이 우리의 죄값을 지불하는 데 참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입증하면서 부활하셨습니다(고린도전서 15).

예수님께서 구원하신다, 그러나 그분께서는 누구를 구원하십니까?
예수님께서는 자신께서 주시는 구원의 선물을 받는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죄의 대가가 예수님의 희생뿐임을 온전히 신뢰하는 사람들을 구원하십니다(요한복음 3:16, 사도행전 16:31). 예수님께서의 희생이 모든 인류의 죄값을 지불하는데 완벽하게 충분하다 하더라도, 예수님께서는 자신의 가장 소중한 선물을 개인적으로 받는 사람들만 구원하십니다(요한복음 1:12).

당신이 지금 예수님께서 구원하신다는 의미를 이해하고, 그분을 당신의 개인적 구세주로 믿기를 원한다면, 다음의 말하는 것을 이해하고 믿는지를 확인하고, 믿음의 행위로, 다음과 같이 말함으로 하나님과 소통하십시오. “하나님, 제가 죄인임을 알고, 저의 죄로 말미암아 제가 당신으로부터 영원히 겪리됨이 마땅하다는 것을 압니다. 제가 받을만한 자격은 없지만, 저를 사랑해 주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저의 죄를 위한 희생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께서 저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고 그분만이 저를 구원하신다고 믿습니다. 이 시점 이후에, 죄를 짓는 대신 당신을 위해 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당신께서 주신 놀라운 구원에 대한 감사 속에 제 인생의 나머지 부분을 살수 있게끔 도와주십시오. 예수님, 저를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