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ORS:

  • 163

    TODAY

  • 154

    YESTERDAY

  • 2,679

    MAX

  • 320,821

    TOTAL

Suppor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복음제시

거듭난 그리스도인 / 기독교인이 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 2018-01-15
  • incharity
  • 387
  • 0

거듭난 기독교인이 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이 질문에 답하는 성경의 고전적인 구절은 요한복음 3:1-21입니다. 주 예수그리스도께서 이름난 바리새인이며, 유대인들을 위한 산헤드린 공회(유대인의 통치를 위한 의회)의 회원인 니고데모에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니고데모는 밤 중에 몇 가지 질문들을 가지고 예수님을 찾아 왔습니다.

예수님께서 니고데모와 대화하면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니고데모가 묻습니다: “사람이 늙어서 어떻게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까? 다시 모태에 들어갔다 나올 수는 없지 않습니까?” 예수님은 답합니다: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요한복음 3:3-7).

거듭난다는 말은 문자 그대로 ‘위로부터 태어나다’라는 뜻입니다. 니고데모는 진실로 필요한 것이 있었습니다. 그는 마음의 변화, 영적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새로운 탄생, 즉 거듭난다는 것은 하나님의 행위이며, 이것에 의하여 믿는 자에게 영원한 생명이 주어집니다(고린도후서5:17; 디도서 3:5; 베드로전서1:3; 요한일서 2:29; 3:9; 4:7; 5:1-4, 18). 요한복음 1:12, 13에서 ‘거듭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는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의미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람은 왜 거듭나는 것이 필요한가?’ 라는 물음이 논리적으로 뒤따릅니다. 사도바울은 에베소서 2:1에서 말합니다.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그는 로마의 성도들에게 글을 썼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로마서 3:23). 죄인들은 영적으로 ‘죽음’의 상태에 있습니다. 그들이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해 영적 생명을 받을 때, 성경은 그것을 새로운 탄생에 비유합니다. 오직 거듭난 사람들만이 죄의 용서함을 받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가집니다.

어떻게 그렇게 됩니까?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에베소서 2:8, 9). 한 사람이 구원받을 때, 그/그녀는 거듭나고, 영적으로 새로워지며, 새로운 탄생의 권리로 인해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십자가에서 죽을 때 죄값을 치르신 유일하신 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거듭나는’ 방법입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린도후서 5:17).

당신이 주 예수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세주로서 신뢰한 적이 없었다면, 성령께서 당신의 마음에 말씀하면서 호소하고 계시다는 사실을 고려해 보시겠습니까? 당신은 거듭날 필요가 있습니다. 회개의 기도를 드리고 오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시겠습니까?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요한복음 1:12-13).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세주로서 영접하기 원하신다면 이렇게 기도할 수 있습니다. 이 기도를 드리는 것만으로 당신이 구원받는 것은 아닙니다. 오직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만이 당신을 죄에서 구원할 수 있습니다. 이 기도는 단지 그분에 대한 당신의 믿음과 그분께서 당신을 구원해 주심에 대한 감사를 하나님께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하나님, 저는 당신께 죄를 범하였고 처벌받아 마땅하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가 받아야 마땅한 벌을 대신 받으셨고 그분을 믿음으로써 제가 용서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구원을 위해 오직 당신만을 믿습니다. 당신의 놀라우신 은혜와 용서의 결과로 영생의 선물을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아멘!”


-Got Questions Ministrie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