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ORS:

  • 71

    TODAY

  • 315

    YESTERDAY

  • 2,679

    MAX

  • 330,234

    TOTAL

Suppor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교리문답

[이단과 종교] 사이언톨로지는 기독교인가 아니면 이단인가?

  • 2018-01-15
  • incharity
  • 795
  • 0

사이언톨로지(Scientology)는 요약하기가 어려운 종교입니다. 사이언톨로지는 1953년에 공상 과학 소설가인 론 허바드(L. Ron Hubbard)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이를 받아들인 일부 할리우드 유명 인사들로 인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허바드는 사이언톨로지를 창안한 결과로 큰 부자가 되었습니다. 사실, 사이언톨로지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비판 중 하나는 그것이 교묘한 돈벌이 계획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LA 타임스는 허바드 조직의 재정 정책이 허바드 자신의 말로 "돈을 벌고, 돈을 벌어, 다른 사람들도 돈을 벌 수 있도록 만들라"는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Joel Sappell and Robert W. Welkos. “The Scientology Story, Part 2: The Selling of a Church.” latimes. Monday, 6/25/1990, page A1:1. Los Angeles Times. WEB. 11/23/2015).

사이언톨로지는 인류는 원래 이 행성에서 생겨나지 않은 불멸의 존재(테탄이라고 불리움)이고 사람은 물질, 에너지, 공간, 시간(MEST)에 갇혀 있다고 가르칩니다. 사이언톨로지 신도들에게 구원은 ‘감사’(監査)라고 불리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그 과정을 통해 "엔그램"(기본적으로 에너지 차단을 일으키는 과거의 아픈 기억들과 무의식)이 제거됩니다. 감사는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몇 억의 돈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모든 엔그램이 마침내 제거되면 테탄은 MEST에 의해 제어되지 않고 다시 MEST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각 테탄은 구원에 이를 때까지 끊임없이 환생합니다.

사이언톨로지는 매우 돈이 많이 드는 종교입니다. 사이언톨로지의 모든 측면에는 관련된 수수료가 있습니다. 이것이 사이언톨로지의 ‘좌석’이 부유한 사람들로만 채워지는 이유입니다. 그것은 또한 매우 엄격한 종교이며, 그 가르침과 회원권을 버리려고 하는 사람들에 대하여 매우 가혹한 처벌을 가합니다. 그 종교의 ‘경전’은 론 허바드의 저서와 가르침에 제한됩니다.

사이언톨로지 신도들은 사이언톨로지가 기독교와 양립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성경은 그들이 붙든 각각의 모든 믿음과 상충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우주의 유일한 주권자이며 창조주라고 가르칩니다(창 1:1). 인류는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습니다(창 1:27). 사람에게 가능한 유일한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완성된 사역을 믿음으로 은혜에 의해 받게 됩니다(빌 2:8). 구원은 거저 주시는 은혜의 선물로서 사람이 수고하여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엡 2:8-9). 예수 그리스도는 살아 계시며 지금도 하나님 아버지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행 2:33; 엡 1:20; 히 1:3). 그분은 천국에서 영원히 자신과 함께 살게 될 자기 백성을 다 모으게 되는 그 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외의 사람들은 실제 지옥으로 떨어져서 영원토록 하나님과 분리될 것입니다(계 20:5).

사이언톨로지는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과 천국, 지옥의 존재를 단호하게 부정합니다. 사이언톨로지 신도들에게는 예수 그리스도는 불행히도 부당하게 죽임을 당하신 선한 교사에 불과합니다. 사이언톨로지는 모든 중요한 교리에 있어서 성경적인 기독교와 다릅니다. 몇몇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님: 사이언톨로지는 다수의 신이 있으며 몇몇 신들은 다른 신들보다 높다고 믿습니다. 한편, 성경적 기독교는 성경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자신을 계시하신 유일한 참된 하나님을 인정합니다.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사람들은 사이언톨로지에서 가르치는 하나님에 대한 그릇된 개념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다른 이단들과 마찬가지로 사이언톨로지도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가 누구이며 무엇을 했는지에 대한 성경적인 견해를 취하는 대신에 그리스도는 수년에 걸쳐 전설적인 지위를 얻은 일종의 작은 신으로 받아들입니다. 성경은 예수님은 사람의 몸은 입으신 하나님이시며 성육신을 통해 우리의 죄를 위한 희생물로 행하실 수 있었다고 분명하게 가르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하나님과 함께 하는 영생을 소망할 수 있습니다(요 3:16).

죄: 사이언톨로지는 인간은 본래 선하다고 믿으며, 이에 사람은 회개해야 하고 또는 악하다고 말하는 것은 비열한 것이며 경멸을 넘어서는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반면, 성경은 사람은 죄인이며 그를 위한 유일한 소망은 그리스도를 자신의 주와 구세주로 영접하는 것이라고 가르칩니다(롬 6:23).

구원: 사이언톨로지는 환생을 믿으며, 한 평생 동안의 개인의 구원은 환생과 관련된 출생과 죽음의 순환으로부터 자유롭게 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모든 종교의 신앙 행위들은 지혜와 깨달음과 구원에 이르는 보편적인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성경은 오직 구원의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는 길이라고 가르칩니다. 예수님은 친히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이언톨로지의 가르침을 성경과 비교해 볼 때, 우리는 이 둘 사이에는 공통점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이언톨로지는 단지 하나님과 영생으로 멀어지게 할 뿐입니다. 사이언톨로지는 때때로 그들의 믿음을 기독교적인 언어로 가장하지만, 사실상 모든 핵심적인 믿음의 내용에 있어서 기독교와 정면으로 반대됩니다. 사이언톨로지는 분명히 그리고 틀림없이 기독교가 아닙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