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ORS:

  • 226

    TODAY

  • 400

    YESTERDAY

  • 2,679

    MAX

  • 327,997

    TOTAL

Suppor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0507-1337-3927

aidchoo@daum.net

교리문답

[가정] 성경은 산아제한에 관해 무엇이라 하는가? 피임은 옳은가?

  • 2018-01-15
  • incharity
  • 901
  • 0

인간은 하나님에 의해 “번성하고 땅에 충만 하라”고 명령을 받았습니다(창세기 1:28). 아이들을 낳고 키우는 안정적인 환경으로서의 결혼이 하나님에 의해 제정되었습니다. 슬프게도, 아이들은, 오늘날, 때로는 귀찮고 부담스러운 존재로 간주됩니다. 아이들은 사람들의 경력과 경제적 목표 달성을 막고 있고, 사회적으로는 “우리의 스타일을 방해”합니다.” 자주, 이런 유형의 이기심이 산아제한의 원인이 됩니다.

일부 산아제한의 이면에 있는 자기 중심적인 것과는 달리, 성경에서는 아이들을 하나님의 선물로 제시합니다(창세기 4:1; 창세기 33:5). 아이들은 주님의 유산입니다(시편 127:3-5). 아이들은 하나님으로부터의 축복입니다(누가복음 1:42). 아이들은 노인의 면류관입니다(잠언 17:6). 하나님께서는 불모의 여성을 아이들을 가지게 함으로써 축복하십니다(시편 113:9; 창세기 21:1-3; 25:21-22; 30:1-2; 사무엘상 1:6-8; 누가복음 1:7, 24-25). 하나님게서는 모태에서 아이들을 만드십니다(시편 139:13-16). 하나님께서는 아이들이 태어나기도 전에 그들을 아십니다(예레미야 1:5; 갈라디아서 1:15).

성경에서, 산아제한을 특별히 책망하는 것으로 가장 근접하에 보이는 글은 창세기 38장에 있는 유다의 아들 에르와 오난의 이야기입니다. 에르는 다말이라는 이름의 여자와 결혼하였지만 그가 사악함으로 주님은 그를 죽였고, 다말은 남편도 아이들도 없이 남겨집니다. 다말은 신명기 25:5-6의 역연혼(죽은 자의 형이나 아우가 그 미망인과 결혼하는 관습)의 율법에 따라 에르의 형제인 오난에게 결혼을 통해 주어졌습니다. 오난은 그가 낳을지 모를, 그리고 그의 형제를 대신하는 어느 자녀에게도 자신의 재산이 나뉘어지는 것을 원하지 않았고, 그래서 그는 피임의 가장 오래된 형태인 사정을 참는 방법을 실행하였습니다. 창세기 38:10은 말씀합니다; “그 일이 여호와가 보시기에 악하므로 여호와께서 그도 죽이시니.” 오난의 동기는 이기적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쾌락을 위해서는 다말과 관계했지만, 그의 율법적 의무인 죽은 형제를 위해 계승자 만드는 것을 거부하였습니다. 이 단락은 하나님께서 산아제한을 인정하지 않으신다는 증거로 종종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 산아제한의 행위가 주님께서 오난을 죽이신 명쾌한 원인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그의 행위 뒤에 감추어진 오난의 이기적인 동기였습니다.

세상이 우리에게 어떻게 하라고 해서가 아닌, 하나님께서 아이들을 보시는 방식대로 그들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긴 해도, 성경은 산아제한을 금지하지 않습니다. 용어의 정의에 의하면, 산아제한은 단지 임신의 반대입니다. 옳고 그름을 정하는 것은 산아제한의 행위 그 자체가 아닙니다. 우리가 오난의 경우로부터 배운바대로, 옳고 그름을 정하는 것은 피임 뒤에 감추어진(산아 제한의)동기입니다. 만일 부부가 자신들을 위해 더 많은 것을 취하기 위하여 산아제한을 했다면, 그것은 잘못입니다. 만일 부부가 그들이 더 성숙되고 경제적으로나 영적으로 준비될 때까지 일시적인 시간을 가지기 위하여 산아제한을 했다면, 당분간 산아제한을 하는 것이 어쩌면 용납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이것은 동기로 귀결됩니다.

성경은 항상 아이들을 갖는다는 것을 좋은 일로 제시합니다. 성경은 남편과 아내가 아이들을 가지는 것을 “기대”합니다. 아이들을 가질 수 없는 것은 항상 나쁜 일로 제시됩니다. 성경 속의 그 누구도 어떤 자녀들도 가지지 않으려는 욕망을 표현한 적이 없었습니다. 동시에, 제한된 시간 동안 피임을 하는 것이 성경적으로 분명히 잘못되었다고 주장될 수 없습니다. 모든 부부들은, 언제 그들이 임신을 시도해야 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자녀를 두어야 할지에 관해서 하나님의 뜻을 구해야 할 것입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